소년만화를 좋아합니다. 깨지고 부서지지만 포기하지않고 나아가는 그들의 이야기를요. 특히 아무것도 못하던 주인공이 몇번의 역경을 겪으며 성장할 때는 희열마저 느끼곤 합니다. 오늘 리뷰할 작품은 싸움은 재능이 넘치지만 공부는 잼병인 한 남학생의 이야기 <스터디그룹>입니다.
1. 웹툰 스터디그룹 줄거리
주인공 윤가민은 엄청난 싸움재능러입니다. 태권도선수인 엄마에게는 동물적인 감각을, 타고난 싸움꾼인 삼촌에게 받은 특훈은 윤가민을 최강자로 만들었죠. 하지만 공부는 달랐습니다. 전투력에만 몰빵, 밸런스 붕괴된 윤가민은 공부에는 전혀 재능이 없죠. 그래도 그는 포기하지않고 노력합니다. 똥통학교라 불리는 유성공고에서 스터디 그룹을 만들면서요. 그의 과외 선생님이었던 이한경선생님도 이를 적극적으로 돕죠.
2. 웹툰 스터디그룹 추천이유
흡입력있는 줄거리와 매력적인 등장인물들
키드갱의 작가 신형욱답게 스토리가 탄탄합니다. 각종 범죄의 온상인 유성고와 관련 조직인 연백파의 이야기를 보다보면, 실제 현존하는 존재들로 착각까지 들게됩니다. 고등학교에서 벌어지는 납치, 살인 등도 밀도있게 풀어가기 때문에 전혀 허무맹랑해보이지 않습니다. 해당 소재들도 단지 자극을 주기위해서가 아닌 극의 긴장감을 주고 주제를 나타내기위한 장치들로 주인공에서 서사를 부여하죠.
악한 행동을 한 주인공들의 행동의 원인이나 동기를 설명하지만, 합리화 시키진 않습니다. 박건엽과 피한울이 복수를 위한 과정에서 폭력을 저지르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만 주인공과 가까워진다고 해서 그들을 미화시키지 않죠. 대사와 사건을 통해 잘못된 것은 잘못되었다고 과거의 잘못도 잊어선 안된다고 한 번 짚어줍니다.
캐릭터들도 매력적이에요. 신형욱 작가님의 전작 <피의 화요일> 속 쌍칼이나 대봉형님 등의 캐릭터들이 그렇듯 다들 완전 쎈캐지만 그 힘을 함부로 쓰지않습니다. 오히려 그 강함으로 자기 자랑이나 남들을 괴롭히는데 쓰는 사람들을 혼내주고, 올바른 길을 걸어야 진정으로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악역들도 멋있습니다. 복수를 위해 냉철하게 행동하지만 따뜻한 심장을 바꿀 순 없는 박건엽. 다크 히어로 같아서 참 좋아하구요. 냉정한듯 하지만 내 여동생 한솔이에게는 따뜻한 피한울. 여자친구 아성이에게 쩔쩔매는 황도규. 그림체도 예뻐서 각 캐릭터들이 그 자체로 멋있습니다. 일당백인 이지우도 빼놓을 수 없죠.
드라마 실사화 원작웹툰
만화는 만화인가봅니다. 웹툰 캐릭터들이 너무 잘생기고 예뻐서, 충분히 미남미녀배우들이 연기하는데도 원작 웹툰 캐릭터들의 그 느낌이 안나더라구요. 드라마를 보기 전이라 그런지 개인적으로 캐스팅 대부분 아쉽습니다. 주인공 윤가민만 해도 무쌍에 좀 더 강단있는 이미지가 좋을 것 같은데, 황민현(분)은 그냥 예쁜 여시같은 느낌입니다.
내년에 드라마를 봐야 알겠지만, 캐스팅 단계에선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이네요. 그래도 뭐 독자입장에서 좋아하던 작품이 실사화된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와이랩 유니버스
한림체육관의 전영하가 스터디그룹 주인공 윤가민의 삼촌으로 나오는데요. 한림체육관은 와이랩 스튜디오의 블루스트링에 속하는 작품이죠.
와이랩은 <신암행어사>, <아일랜드>로 유명한 작가 윤인완님이 설립한 창작 컨텐츠회사인데요. 와이랩 유니버스는 마블 유니버스처럼 슈퍼 스트링, 블루 스트링, 레드 스트링, 골드 스트링 네 개의 세계관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슈퍼스트링 조사를 위해 와이랩 홈페이지에 가보니까, 정말 탄탄하게 짜여있는 세계관이더라구요. 윤인완 작가님의 전작 <신암행어사>의 문수, 산도나 슈퍼스트링에 속하는 다른 작품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의 하시우도 있어서 반가웠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페이지 참고하길 바랍니다.
드라마 스터디그룹 원작웹툰 스터디그룹 리뷰 어떠셨나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웹툰이고 주변사람들에게도 자주 추천하는 작품인데요. 그만큼 구독자 여러분들께도 소개하고 싶던 작품이었습니다. 포스팅 속 그림들은 원작자가 있고 그분들에게 권리가 존재함을 밝히며, 빠른 이해와 풍성한 글을 위해 첨부했음을 알립니다. 또한 이 글은 어떠한 댓가없이 순수한 저의 흥미와 감상으로 이루어졌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다음 번에 더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기 잊지마시구요! 댓글도 달아주세요. 그럼 안녕 =)
'감상 > 인쇄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세이프, 가장 안전해지고 싶었던 소녀는 위험에 처했다. (결말 포함) (0) | 2023.09.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