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킹쓔입니다. 킴성심의 여름맞이 강릉여행! 숙소는 강릉오죽한옥마을인데요. 강릉시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전통과 요즘 힙한 트렌드가 잘 어우러져 인상 깊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리뷰로! 시작!
강릉오죽한옥마을
강릉시 죽헌길 114
체크인 3시 / 체크아웃 11시
객실취사X (별도시설 이용) / 세탁기 X
033-655-1117 , 홈페이지 예약
가격대 적절한 편, 재방문 의사 O
조용하고 한적한 한옥 살이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0. 강릉 오죽한옥마을 요금
강릉 오죽한옥마을의 숙소는 다양한 형태의 48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킹쓔(4인)는 일반형 숙소인 맹성재 215호에 묵었고, 성수기요금(23.08.19~20) 1박 16만원을 지불했습니다. 기준정원 초과시 5,000원 추가 납부가 필요합니다. 입실은 당일 오후 3시부터, 퇴실은 오전 11시까지입니다.
출처 : 강릉오죽한옥마을 홈페이지
숙소 예약은 아래
강릉 오죽한옥마을 예약 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1. 강릉 오죽한옥마을 외관, 위치
강릉오죽한옥마을은 오죽헌 바로 옆에 있습니다. 자차로 오시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만,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올 수 있습니다. 강릉역에서 30분 정도 버스를 타고 5분 정도 걸으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확인해주세요. 전기차 충전소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밤에 도착한 강릉 오죽한옥마을의 외관은 아름다웠습니다. 한옥의 고풍스러움과 밤의 조용함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분위기였습니다. 가로등과 불빛이 켜져있어 늦은 시간 체크인하는 숙박객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이 되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머뭄을 지향하는 편이라 굉장히 소음에 신경쓰는 것 같았습니다. 한옥마을 특성상 숙소가 비슷해보이고 한옥마을이 넓기 때문에 본인 숙소번호를 정확하게 알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킹쓔가 묵었던 맹성재 215호는 출입구와 거의 떨어져있습니다. 주차는 이동에 불편함을 주지 않는 선에서 숙소 근처에 가변 주차 가능합니다.
강릉오죽한옥마을 일반형 숙소 맹성재 215호의 외관입니다. 양반댁 친구네 놀러온 조선시대 선비가 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내친구 이름은 맹성재 215대손.
2. 강릉 오죽한옥마을 내부
1) 구조
: 숙소는 약 10평 정도이며, 방 1개와 거실, 화장실로 구성되있습니다. 화장실은 욕실, 파우더룸, 화장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 인테리어
: 숙소는 한옥답게 한지와 나무로 화이트와 밝은 우드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한지 특성 상, 방음이나 방풍에 약한 점은 때문에 외부는 미닫이 유리창으로 마감 했더라구요. 확실히 햇빛이 들어올 때나 밤에 조명이 비출 때면 한지로 투영되는 실루엣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외국인 친구 데려오기도 딱 좋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한옥구조 특성 상 물에 취약해서 빨래를 할 때 좀 조심스러웠습니다. 강릉이라는 도시 특성 상 대부분 바닷가에 들렀다오고, 바닷물을 빼야 하는 옷들이 생길텐데. 나무와 한지로 된 한옥집이라 부식이나 훼손될까봐 걱정되더라구요. 장기 투숙객들은 근처 빨래방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예쁜 게 최고죠. 아침에 살얼음 낀 맥주를 한 모금하면서 바라본 한옥 풍경이 참 사람을 기분 좋게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단체로 여행와서 시끌벅적한 분위기보다 조용하고 사색에 잠길 수 있는 분위기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숙소 측에서도 이용객들에게 고성방가나 야간소음에 주의를 많이 요하더라구요.
3) 취사
- 조식 : 인당 13,000원입니다. 저희는 조식부폐 대신 강릉시장에서 사 온 음식들을 먹었습니다. 웰컴티로 커피나, 녹차가 아닌 감로차가 제공되더라구요. 한옥에서 마시는 감로차라니 특별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 공동취사동 : 객실 내에서는 취사불가입니다. 공동취사동에서만 취사가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테이블당 10,000원 입니다.
4) 기타
- 잠금시설 : 잠금시설이 약간 약해보입니다. 하지만 24시간 고객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야간 순찰도 돌아서 안심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유럽 같은 곳에서도 아직 이런 잠금장치를 쓰니 뭐 아날로그적 감성이 느껴지긴 하네요.
- 인터넷 : 와이파이가 빠릅니다. 별도의 비밀번호 없이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3. 강릉 오죽한옥마을 부대시설
강릉 오죽한옥마을의 부대시설은 사물재(세미나 등 다목적동), 공동취사동, 체육시설 풋살장, 전통체험마당, 전통문화 체험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동화장실도 마을 중앙에 있어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구 근처에 고객센터가 24시간 운영됩니다. 숙박객 입장에서는 굉장히 든든했습니다. 이 뒷편으로 분리수거하는 곳이 있으니 퇴실 때 쓰레기는 여기 버리시면 됩니다.
한옥마을 중앙에는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있습니다. 전통마을답게 사방치기, 투포, 윷놀이, 씨름, 그네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킹쓔는 체크아웃 전에 그네를 탔습니다. " 향단아~ 그네 한 번 밀어봐라" 라고 친구한테 말했다간 저 세상으로 밀어버릴 것 같아서 얌전히 혼자 밀어봤습니다만 잘 안밀리더라구요.
은근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전통그네. 옛날 조상님들 전완근과 이두근이 울퉁불퉁한게 다 이유가 있었나봅니다.
강릉명소 오죽한옥마을 후기 어떠셨나요? 숙소 리뷰는 처음 써보네요. 킹쓔의 내돈내산 솔직 숙소리뷰는 여러분의 사랑을 먹고 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번에 더 유익한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안녕~
'후기 > 숙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소] 일월일지 (양평 감성숙소 추천/ 경기도 데이트 코스/ 벽난로 독채숙소/용문 프라이빗/ 경기 펜션) (2) | 2024.01.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