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카페

[카페] 건대 그자체 베이커리 (건대 카페 추천/ 건대 케이크/ 건대 딸기케이크/ 건대 분위기좋은 카페)

by 킹쓔 2023.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킹쓔입니다. 얼마 전 제가 주짓수 승급을 했는데요. 한 그랄 달때마다(레벨 업 의미) 케이크를 먹으며 그동안 고생한 저를 토닥여주고 앞으로 다음 그랄까지 잘 가보자고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맛있는 케이크집이 없어서 그 동안 이 의식을 미루고 있었어요! 해서 찾아간 케이크가 맛있는 건대카페 그 자체입니다. 


카페 그자체 베이커리

매일 12:00-21:00 

건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5분 내, 주차 X

가격대 나쁘지않음

생크림 딸기케이크 추천

 

딸기 케이크를 좋아한다면 !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고 있다면 !

인스타 감성 카페를 원한다면 ! 


 


1. 건대 카페 그자체 위치 및 외관


 건대 카페 그자체 베이커리는 화양시장 골목에 위치해있습니다. 지하철 입구와도 약간 거리가 있지만 주차지원이 안되서 인근 주민들이나 건대생들이 오기 딱 좋아보입니다. 외관부터 동네 숨은 맛집 포스가 느껴집니다. 2층이라서 접근성이 떨어질 법도 한데 인스타로 소문이 났는지 갈 때마다 제법 손님이 많습니다. 입구는 간판 기준 오른쪽에 있습니다. 초행인분들은 약간 헤맬 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2. 건대 그자체 내부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매장이 나옵니다.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가 좁고 의지할 것이라곤 밧줄 밖에 없으니 안전에 주의하세요. 들어가면 우측에 주문대가 있구요. 좌측 매장에서 취식할 수 있습니다.

 성수 카페나 건대 카페들이 이런 세피아톤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쇼케이스도 초록색으로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진동벨 번호를 선택하시면 직원이 음료와 함께 케이크를 꺼내줍니다. 메뉴별로 사진과 가격이 있어서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고, 사용법이 어렵진 않아서 주문하기 편했습니다. 

 주문을 했으면 오른쪽 매장으로 들어가볼까요? 테이블은 10 테이블 정도로 많지는 않지만 의자가 여러 개 있고, 테이블 별로 여유공간이 커서 인원에 따라 탄력적으로 앉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페 이름을 정말 잘 지었다고 생각해요. 진짜 카페 그 자체입니다. 메뉴와 인테리어 모두 훌륭합니다. 카페의 정석이라고 할까요? 메인메뉴인 딸기케이크도 맛있고 인테리어도 정말 예뻐요. 여기 앉아있으면 없던 영감도 쏟아져 나오고, 없던 감성도 묻어나올 것 같은 곳입니다. 세종대 건대 예술대 학생들한테 인기가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테리어 맛집일 수록 소품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건대카페 그자체 베이커리는 가구는 물론 소품 하나하나 자연스럽게 예쁜 카페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라탄 의자와 어울리는 팜파스가 포근함을 주고요. 화장지 위에 놓인 돌부터 액자, 커텐 하나하나 낮고 높은 채도의 우드톤 인테리어에 녹아있습니다. 여기서 사진 안 찍고 가면 정말 후회하세요. 인스타맛집인 이유가 있습니다. 거울셀카, 그냥 셀카, 케이크 사진까지 꼭꼭 찍어가세요.


3. 건대 그자체 메뉴


 건대카페 그자체 베이커리는 딸기 케이크가 메인입니다. 이 집 정말 딸기 맛집이에요. 딸기 프레지에와 딸기 케이크가 있구요. 케이크는 생크림과 쵸코 두 가지입니다. 단순한 메뉴지만 다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생크림 딸기 케이크가 제일 좋았어요. 

 건대카페 그자체 케이크는 초를 기본제공하지 않습니다. 800원에서 3,000원 정도의 예쁜 초들을 별도 구매가능하니 이용에 참고 하세요. 음료는 커피와 티, 수제 밀크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티는 마리아쥬 프레르티도 판매하고 있어서 좋았어요. 마리아쥬 프레르를 파는 곳은 보통 티팟으로 주더라구요. 

건대카페 그자체 딸기케이크 1호는 42,000원입니다.

 생크림 딸기 쇼트입니다. 단면을 보시면 딸기가 꽤 많이 들어갔죠? 이 집 케이크는 동물성 생크림을 쓰는지 시간이 지나면 크림이 녹아 케이크 모습이 살짝 무너지더라구요. 포장해서 1시간 정도 후에 먹었던 것 같은데, 생크림은 모양이 많이 흐드러져있었어요. 포장해서 먹는 데 시간이 좀 걸리시는 분이라면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확실히 동물성 크림이라 정말 맛있긴해요.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하고 달지 않습니다. 

 쵸코 딸기 케이크입니다. 맛이 없는 건 아니었는데, 생크림이 너무 맛있었어요. 함께 먹었던 일행분도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

 이전에 먹었던 티와 딸기 프레지에 사진을 첨부합니다. 가격은 9,900원이었구요. 크림치즈맛이 진하게 나서 티와 함께 즐기면 딱 좋을 맛입니다. 이런 거 먹으니 약간 중세 판타지 소설 속 귀족 영애가 된 느낌이랄까요? 쿄쿄. 사실 생크림 딸기 케이크가 맛있긴 한데, 쇼트를 주기는 약간 아쉽다 싶으시면 프레지에를 추천드립니다. 크기도 1인에게 선물하기 적당해서 각종 기념일이나 가벼운 케이크 선물로 딱 좋아요.


 건대카페 그자체 베이커리 리뷰 어떠셨나요? 맛있는 케이크랑 먹어야 해서 오랫동안 미뤄둔 의식인데, 이 날 드디어 했습니다. 확실히 특별한 날 먹기 좋은 케이크 맛집이에요. 너무 달지않아 어른들도 좋아하실 것 같고 생크림이라 누구나 호불호 없을 것 같은 집입니다. 건대생분들이라면 필수코스! 지나가는 분들이라면 한 번 들러보세요.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