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맛집

[맛집] 햇님과달님 세종본점 (고복저수지 맛집/ 세종맛집/ 베어트리 맛집/ 인생매운탕 맛집)_추천★

by 킹쓔 2023. 11. 8.
반응형

반짝반짝 작은 별~ 안녕하세요, 킹쓔 입니다. 오늘은 고복 저수지 근처 매운탕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킹쓔의 내돈내산 맛집 시리즈, (몇번 째인지는 기억 안나는,,, 껄껄.) 세종 민물새우 매운탕맛집 햇님과 달님 리뷰 시작합니다.


햇님과달님 세종본점

10:30~21:00 / 20:00 라스트오더

86번, 71번 버스 고복저수지 하차 / 주차O

가격대 조금비쌈

 

민물새우매운탕 추천

 

저수지뷰가 보이는 깔끔한 매운탕집을 찾는다면



1. 베어트리맛집 햇님과달님 외관 및 위치

 베어트리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는 민물새우매운탕 맛집 햇님과 달님입니다. <용암매운탕>이 얼마 전 새로 리모델링을 하고 이름도 바꿨는데요. 이전보다 상호명이 귀엽고 깔끔해보입니다. 고복저수지 근처라 가족단위로 산책하기도 좋아보이고, 연인과 데이트코스를 즐기기에도 좋아보입니다. 버스로도 올 수 있지만 배차간격때문에(평일 4회), 대중교통보다는 자차를 추천해드립니다.


2. 베어트리맛집 햇님과달님 내부

 얼마 전에 리모델링을 마친 베어트리맛집 햇님과달님. 확실히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보통 매운탕집 생각하면 오래된 노포느낌의 식당을 상상하실텐데, 햇님과 달님은 깔끔해서 위생적으로도 신뢰가 갔습니다. 좌석도 약 100석 정도로 넉넉해서 단체모임하시기도 좋습니다. 자전거 동호회나 낚시동호회분들이 단체회식하면 좋을 것 같은 식당입니다. 입구 안쪽에 보시면 셀프코너가 있어서 밥과 반찬을 편하게 리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화장실마저 깨끗해보입니다. 인스타 카페 같은 느낌이죠? 식당에서 보이는 고복저수지뷰가 예술입니다. 세종 데이트코스로도 방문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


3. 베어트리맛집 햇님과달님 메뉴

 햇님과달님 기본찬입니다. 짱아찌류 반찬과 야채샐러드 등이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샐러드 야채가 괜찮았습니다. 


1) 석갈비 / 17,000원

 햇님과달님의 석갈비입니다. 2인분을 주문했는데,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보였어요. 갈비 자체도 살이 많이 붙어있는 부위는 아니였지만요. 적당히 달고 나쁘지 않았지만 다음에 온다면 또 주문할 것 같지는 않네요.


2) 새우매운탕 2인 / 35,000원

 인생매운탕입니다. 크흐. 너무 맛있었어요. 국물의 깔끔하지만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새우양도 어마어마합니다. 한 국자 뜰 때마다 새우가 자글자글해요. 씹는 식감이 좋았는데, 다만 사람에 따라서는 이에 너무 끼거나 까칠해서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겠습니다. 

 메기나 다른 생선에 비해서 새우는 뭔가 내용물이 부실한 느낌이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수제비랑 라면사리를 추가했습니다. 


3) 라면사리 추가 / 2,000원

 평범한 라면입니다. 그래도 한번 넣어드시길 추천드려요. 매운탕엔 라면+수제비라고 생각하는 편이라서요. 


4) 수제비 추가 / 1,000원

 저희 수제비 3번 추가해먹었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어차피 양이 얼마 되지 않으니 시킬 때 한번에 많이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직접 떼먹는 수제비라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거랑은 또 다르더라구요. 반죽이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얼마나 수제비를 먹었는지 눅진해져버린 국물

 

 육수를 추가해서 한 세번 정도 먹었더니 나중엔 국물이 아예 없어지더라구요. 그럴정도로 열심히 먹었던 고복저수지맛집 햇님과달님 매운탕이었습니다. 여러분 베어트리나 근처방문하신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