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맛집

[맛집] 을지로 김형제 고기의 철학 (을지로맛집/ 을지로회식추천/ 청첩장 돌리기 좋은 식당/구워주는 고기집)

by 킹쓔 2024.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킹쓔입니다. 오랜만에 오대산 친구들을 만났는데요. 차차의 추천으로 맛좋은 고깃집을 가게 됬어요. 여러분께 소개시켜드릴 오늘의 내돈내산 맛집, 을지로 김형제 고기의 철학입니다. 


김형제 고기의 철학 을지로점

을지로입구역 2번출구 / 주차지원불가

16-24시 / 토요일은 22시/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대 괜찮은 편

목살, 된장찌게 추천

 

자유롭게 대화하고 회식하기 좋은집



1. 을지로회식맛집 김형제 고기의철학 위치 및 외관

 

 친구분들 만날 때 종각이나 을지로만큼 좋은 위치는 없죠. 고기의 철학 을지로점은 종각역 5번출구에서 5분, 을지로입구역 2번 출구에서 2분 걸리는 을지로맛집입니다. 근처에 입간판이 많아 찾기 어렵진 않으실거에요.

 

 매장 앞에 주차는 불가하고, 매장 옆에 유료주차만 가능합니다. 이용료는 최초 30분 3,000원에서 10분 추가될 시 1,000원씩입니다.

 

 

김형제 고기의 철학 옥외메뉴판

 

김형제 고기의 철학 브랜드스토리


2. 을지로회식맛집 김형제 고기의철학 내부

 

 을지로 김형제 고기의철학 내부는 넓은 편입니다. 테이블마다 나눠져있어서 시끌벅적하면서도 사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요. 테이블은 약 20개 정도였고, 너 댓명씩 오기 좋은 곳입니다.

 식당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예약자 명단이 보입니다. 금요일이라 그런지 예약자들이 많네요. 오대산의 오! 저희는 테이블 14를 이용했습니다. 

 고기집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입니다. 테이블 안 쪽에 인원수별로 미리 셋팅되 있네요.고기를 주문하면 바깥쪽에서 직원분이 화롯불에 직접 구워주십니다. 킹쓔는 이 점이 가장 좋았는데요. 

 사실 고깃집으로 회식을 가면, 항상 고기를 구워야 하는 사람이 필요하잖아요? 그러다 보면 그 사람은 이야기에 참여하기 힘들기도 하고, 주변에서도 미안해지는 일이 생기죠. 김형제 고기의 철학 을지로점에선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 번 고기 굽느라 고생하던 차차도 오늘은 맘 놓고 편히 먹을 수 있었어요 후훟. 지켜보던 친구들도 편안~

키오스크로 편리하게 주문

 고기집 회식을 가시면 시끌벅적한 분위기때문에 다들 목청 높여 주문하던 기억 있으시죠? 김형제 고기의 철학 을지로점에서는 간편하게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3. 을지로회식맛집 김형제 고기의철학 메뉴

 

 

 김형제 고기의철학 을지로점 메뉴판입니다. 이베리코 숙성고기전문점으로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이베리코 꽃목살부터 갈비살, 된장찌개와 국수까지 다양한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구요. 이게 바로 단체회식의 맛?

테이블 셋팅 : 와사비, 쌈장, 된장, 소금

 

기본찬 : 인삼, 명이나물, 양파절임, 샐러드, 쌈야채

 

 시작 전부터 원기를 북돋아주는 인삼 한 뿌리씩 먹어줍니다. 정갈하게 차려진 한상이 푸짐해보이죠? 저는 한식을 먹으러 갈 때면, 기본찬이 이렇게 든든하게 차려진 곳이 좋더라구요.

 

1) 이베리코 화담 스페셜 / 61,000원

이베리코 갈비살 1인분 / 꽃목살 2인분

 화담스페셜입니다. 갈비 1인분과 꽃목살 2인분이 나오고 찌게도 함께 나오는 메뉴인데요. 된장찌개나 김치찌개를 추가할 수 도 있어요. 저희는 된장찌개로 선택했습니다. 파인애플과 버섯도 곁들여져 나오는데, 파인애플이 굉장히 맛있었어요.

화로에 올려진 갈비와 목살

 다 구워진 고기는 식지 않게 작은 화로에 올려주시는데요. 왼쪽이 갈비고 오른쪽이 목살입니다. 먹음직스럽죠? 명이나물이랑 싸먹으니까 더 맛있더라구요. 


2) 이베리코 된장찌개 / 7,000원

 화담스페셜시 추가된 된장찌개입니다. 달지않고 구수한 된장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별도로 주문시 7천원인데, 고기가 두툼해서 가격이 세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3) 소금구이 숙성 삼겹살 (150g) / 18,000원

 최상의 고기맛과 육질을 위해 7일간 숙성했다는 삼겹살입니다. 토치로 한번 구워주셔서, 한 입 베어물자마자 불맛이 확 감돌더라구요. 기름기도 적당히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메뉴입니다.

 

4) 멸치국수 / 7,000원

 무난하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섯명이 나눠먹어도 남을 만큼 넉넉한 양이었으니 주문 시 참고하세요. 


 김형제 고기의철학 을지로점 리뷰 어떠셨나요? 위치도 괜찮고 직원분들이 고기도 다 구워주셔서, 모두 함께 회식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물론 고기는 말할것 없이 맛있었구요. 주차지원이 안된다는 점 외에는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괜찮은 집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번에 더 맛있는 내돈내산 맛집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