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4년 8월 열 다섯 번째 일기 (08.28)_ 브라이튼 세븐시스터즈 당일치기 여행

by 킹쓔 2024. 8. 31.
08.28.수 [워홀+29 ] _P와 함께하는 즉흥여행

어젯밤 갑자기 쿠말이 아침에 보통 몇 시에 일어나냐고 물었다. 7시쯤 일어난다고 했지. 사실이기도 했고. (물론 일어나서 뭐하냐는 질문에 아침마다 산책 한다는 대답은 살짝 뻥이었지만). 그랬더니 혹시 내일 공항 가는 건 어떻냐고 하길래 좋다고 했고 흔쾌히 승낙했던 나.

그 결과 밤새서 CV쓰다가 한 시간 정도 자고 공항 가는 몸이 되었습니다. 디온네 다녀온 이후로 스티브가 이웃에 마케팅쪽에서 근무하는 사람이 있다고 내 CV를 검토해준다고 했고, 니브도 본인이 일하는 데 자리가 있는 지 봐주겠다며 내 CV를 요청했다. 또 어제 오자마자 바로 썼으면 됬는데 위에서 밥먹고 노작노작하다가 새벽 1시쯤 노작노작 쓰다보니 4-5시가 됬지뭐야. 밤새고 일출산행 가는 기분이랄까? 한국에 있을 때랑 똑같네.

어쨋든 게트윅공항은 처음 가본다. 뭐 딱히 엄청 관심있던 곳은 아니지만 저번에 시장가자던 거 바람 맞춘 게 여간 미안했는지 쿠말이 계속 뭘 하자고 제안하길래 또 거절하면 안될 것 같았다. 그래서 저번에 봤던 알리스를 공항에 배웅하러 가는데 합류했다.

게트윅공항까지는 기차를 타고 갔는, 그게 종점이 브라이튼행 기차였다. 공항대신 브라이튼이나 갔으면 좋았으려만 하고 생각했는데, 쿠말도 그걸 발견하고는 브라이튼으로 가자고 했다. 자기 줄 곧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바빠서 못 갔었는데 오늘이 날이란다.

"아니- 네 친구는 캐리어가 세 개여. 그리고 너 오늘 열두시에 로펌에 일하러 가야된다며?" 했더니 "걱정 노노 취소가능"하고 전화하는 그. 알리즈도 쿨하게 거기 너네 꼭 거기 가봐야 한다고 캐리어와 함께 퇴장했다. 뭐...이런 사람들이 다 있지?

그래서 한 두 시간 안에 집에 갈 줄 알았던 나의 여정이 시작되었다. 브라이튼은 영국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인데 런던과 멀지 않고 탁 트인 바다와 세븐시스터즈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브라이턴 · 영국 브라이턴 앤드 호베

영국 브라이턴 앤드 호베

www.google.com

런던과 다른 활기찬 분위기의 브라이튼

이국적인 브라이튼 건물들

평화로운 분위기의 브라이

기차역에서 내려서 이제 뭐할 거냐고 물었더니, 계획이 없단다. 하하하... 여기 너가 오고 싶다고 했던 거 아녀...? 극P와의 여행은 이런 거구나. 하지만 걱정마시라- 여기 척척박사 능숙 J가 있단다.

Brighton Station (Stop D) · Queens Rd, Brighton and Hove, Brighton BN1 3XE 영국

★★★★★ · 버스 정류장

[런던에서 세븐시스터즈 가는 법]

1) 런던(Farrington station)=/기차(1시간 정도)/=> 2) 브라이튼 기차역 Brighton Station=/도보 10분/=> 3) 브라이튼 버스 정류장 Brighton Station (Stop D)=/13X 버스 (1시간)/=> 4) 버스 정류장 Birling Gap NT 하차=> 5) 세븐시스터즈 Seven sisters

- 런던으로 돌아가는 기차가 일찍 끊기는 편이니 참고 할 것(막차 오후 3시쯤)
- 버스 배차간격이 긴 편이니 참고 할 것
- 언덕, 바다, 기념품 샵까지 넉넉히 두 세시간 정도 소요.

사실 나도 한번 쯤 가보고 싶었던 도시라 대충 기억나는 대로 블로그를 봐서 세븐시스터즈를 가자고 했다. 가는 길에 버스에서 여행 중인 한국인 가족을 만났는데. 어쩜, 우리 동네에 사시는 분이었고 자식분들도 다 나랑 내동생들이랑 나이가 똑같았다. 어머님도 오랜 어학원 생활에 한국어가 그리웠던 터라 우리는 버스에서 내내 수다를 떨었다. 혼자 남겨진 쿠말에게 조금 미안한 기분이 들어서 내내 그를 신경썼지만, 뭐 어쩌겠어요.

그림처럼 예뻣던 세븐시스터즈 언덕 풍경

언덕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세븐시스터즈

7개의 절벽이 영국 다운즈 국립공원 해안가를 따라 절경을 이루고 있는 세븐 시스터즈. 해안가로 내려가서 보는 것 보다 좌측 언덕 위로 올라가서 보는 게 훨씬 이뻤다. 사진 찍기도 좋았고.

세븐 시스터스 · 영국 BN20 0AB 이스트본

★★★★★ · 절벽

www.google.com

나는 그를 잘 찍어주었지만 그는..

브라이튼 기념품샵에서 산 몽쥐에게 보낼 엽서와 엄마 줄 비누

브라이튼 시계탑

양손 가득 뭘 사갑니다

런던으로 돌아가는 기차가 3시면 끊겨서 우리는 서둘러 역으로 돌아왔다. 런던(Farrington역)에서 브라이튼까지는 기차로 왕복으로 22파운드가 들었다. 레일카드 할인 적용은 못밧았지만 피크시간대가 아니라 제법 할인을 받았다. 기차표는 내가 산 건 아니고 쿠말이 내줬다. 아침밥도 쿠말이 사줬다. 왜 인지는 모른다 그냥 자기는 주로 "giver"라서 그렇단다. 짠돌이같았는데 또 괜히 고맙지만 미안하고 애기한테 빚진 듯한 맘이 마구 들었다.

사실 시간이 없어서 아침에 먹었던 스콘 하나로 하루 종이 버텼더니 배가 너무 고팠다. 굿맨스필드 식료품점에서 라면을 사다가 끓여 먹었다. 오늘 한 시간 자고 2만보씩 걸어다니고 밥은 한 끼만 먹고, 이거 진짜 한국에서 지방산행 다닐 때 패턴아니냐구. 매일매일이 훈련이구만. 고단하지만 그래도 제법 즐겁고 신나는 날들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