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킹쓔입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삼성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밀수를 봤어요. 영화가 늦게 끝나는 바람에 주변에서 문 연 식당들을 찾기가 힘들었는데요. 코엑스 직장인이 늦게까지 하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바로 코엑스 맛집 이대성의 진면목 본점입니다.
이대성의 진면목 본점
매일 10:00-22:00 , 라스트오더 21:30
삼성중앙역 5번 출구 10분 내,
코엑스 서문 출구 5분 내 / 주차 가능
등심칼국수, 아귀꽃찜, 평양식 만두 추천
가격대 적당
호불호 갈리지 않을 강남 맛집
1. 코엑스 맛집 이대성의 진면목 위치, 외관
이대성의 진면목 본점은 코엑스 출구(서문) 5분 내 거리에 있습니다. 삼성중앙역과 봉은사역 가운데에 있지만, 주차도 가능하니 차로 가셔도 편할 것 같습니다. 밤에 방문했지만 간판도 많고 건물도 커서 한눈에 들어옵니다. 낮에는 더 찾기가 수월할 듯합니다. 입술을 굳게 다물고 미소 짓는 이대성씨의 모습에서 맛집의 진면목을 보여주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보입니다.
2. 코엑스 맛집 이대성의 진면목 내부
내부는 넓습니다. 1층만 30 테이블 정도 돼 보여서, 단체회식에도 안성맞춤으로 보였어요. 2층까지 있어서 100명 정도의 대규모 인원도 충분히 수용 가능해 보입니다.
코엑스 맛집답게 웨이팅은 필수. 나우웨이팅을 통해 미리 대기가 가능합니다. 올바르고, 고집스럽고, 묵직하게. 식당 내부 곳곳에서도 이런 이대성의 진면목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손님들을 진심으로 대접하겠다는 맛집의 정석 느낌이 다분합니다. 어딜 가나 상세한 설명과 직접 관리하는 식재료를 통해 사장님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습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왔다 갔네요. 친구 피셜 풍자 또간집에서 촬영 왔었는데 장사에만 집중하고 싶다고 촬영거부를 한 적이 있답니다. 홍보도 필요 없는 코엑스맛집 이대성의 진면목! 포장은 단품시 20% 할인하니 참고 바랍니다.
출입구에는 자가제면 클로렐라 칼국수에 대한 효능이 붙어있습니다. 요즘 거의 공장면을 받아서 쓰는 곳이 흔한데 재료 하나하나 정성 들여 준비하는 사장님의 뚝심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그 옆에는 반찬 셀프바가 있습니다. 반찬은 양껏! 모자라다면 자유롭게 셀프로 리필가능합니다.
각종 요리대회의 마스터 이대성 사장님! 화려한 이력의 수상자의 맛집은 어떨까 궁금해집니다. 수저통도 살균소독 해주고 네이버로 스마트주문도 가능합니다.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 제도)가 있는데, 식당에도 이런 인증제도가 있다면 1등 할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역시 이대성의 진면목! 이름 값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당이름 정말 잘 지으신 것 같아요.
2. 코엑스 맛집 이대성의 진면목 메뉴
샤브샤브(칼국수)를 메인으로 아구찜, 닭도리탕, 보쌈 같은 사이드 메뉴가 있습니다. 메인도 맛있지만 사이드도 맛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엄선된 고품질 메뉴만 파는 식당입니다. 가격도 퀄에 비하면 저렴한 편입니다.
오늘은 무난하게 소고기 샤브샤브(칼국수)를 시켰지만, 다음엔 복칼국수도 먹으러 와야겠어요. 옆테이블 지나가면서 보쌈 봤는데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기본찬은 일반 김치, 맵지 않은 갓절임, 달래나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찬들이 전체적으로 적당히 간이 되있고 깔끔한 맛입니다. 메인메뉴들과 먹어도 튀지 않고 뒷맛을 잘 받춰주는 편입니다. 위에 언급했던 것 처럼 반찬은 셀프로 리필가능합니다.
1) 등심칼국수 3인분 / 인당 10,000원_추천
등심칼국수는 샤브샤브와 칼국수, 볶음밥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야채는 관리가 잘 되어서 싱싱하고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고기도 양이 많지는 않지만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습니다. 특히 클로렐라면은 조그만 만두(옹심이)와 제공되는데, 정말 면이 쫄깃쫄깃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자가제면이라고 하는데 확실히 수분이 꽉 차서 식감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공장식 칼국수 면 특유의 건조함이 없어요.
볶음밥은 나쁘진 않았지만 특이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제 입맛엔 아구찜 볶음밥이 훨씬 더 맛있더라고요. 그래도 칼국수(샤브샤브)를 시키면 나오는 사이드치고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대성의 진면목 메뉴는 가격대비 메뉴 품질이 훌륭합니다.
2) 아귀꽃찜 / 28,000원_추천
여러분 아귀꽃찜 꼭 드십시오. 2번 드십시오. 가격대비 구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새우, 꽃게, 아귀, 곤이가 적절히 들어가 있습니다. 새우나 게도 살이 가득 차있고, 곤이도 튼실합니다.
다른 데에서 먹으면 4만 원 가까이 나올 구성이에요.
거기다 요즘 콩나물로 양 부풀리기를 하는 집이 많은데, 이 집은 정직하게 해물 70%, 콩나물 30% 정도의 비율로 비교적 푸짐한 양입니다.
볶음밥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념에 특유의 감칠맛이 있어요. 아귀꽃찜랑 등심칼국수(샤브샤브) 둘 다 볶음밥 시켰는데, 아귀꽃찜에 볶은밥이 압도적으로 빨리 사라졌습니다.
3) 평양식 만두 / 6,000원_추천
만두는 이북식만두가 최고라는 친구가 있어서 시켜봤습니다. 어유. 또 어디서 주워들은 건 있어서. 그리고 저는 친구의 손을 잡고 감사 인사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진짜 이 집에 오면 왜 직접 만드는 음식이 맛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공장식 평준화된 조미료 맛이랑은 차원이 다른 만두맛이에요. 살짝 매콤한 것 같은데 맵지 않고 깊은 감칠맛이 느껴져요. 마치 명동교자의 칼국수 고명 같은 그런 깊은 맛이 느껴집니다. 평.
사실 친구가 꼭 가야 한다고 했을 땐 귀찮고 시큰둥했습니다. 이미 영화를 보면서 팝콘도 충분히 먹었고, 저녁 때가 지나서 그렇게 배가 안 고프더라고요. 가서 그냥 조금 맛만 봐야지 했는데 웬걸.
정말 맛집이었습니다. 강남은 어딜 가나 평타 치는 거 아니냐는 제 말에 친구가 그런 편견은 버리라고 했습니다. 직장 다니면서 맛집 뿌수러 다녔는데, 비싸기만 한 집도 많았다고요.
알고 보니 프랜차이즈라고 하는 이대성의 진면목.
다른 지점은 가본 적 없지만, 저희가 간 본점처럼 관리가 잘 되고 있다면 정말 흥할 수밖에 없는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말 맛있다는 말에 박한데, 집에서 한 시간 걸리는 거리를 다시 찾아와서 먹고 싶을 만큼 만족도가 높은 곳이었어요. 친구 녀석도 까다로운 저를 만족시킨 것에 매우 만족하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이 날 저녁은 제가 쐈습니다. 쿄쿄쿄.
코엑스에 올 때마다 식당들은 많지만 개인적으로 딱히 맛집이라는 곳은 찾기 힘들었어요. 비싸고 분위기는 있는데 맛은 그냥 그런 곳들이 대부분이어서 실망한 적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코엑스 온다면 무조건 여기 와서 먹을 것 같아요. 서쪽출구에서 도보로 5분 내외 거리에 있으니 코엑스맛집 맞죠 뭐. 깔깔. 까탈입맛 킹쓔가 추천하는 이대성의 진면목.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내돈내산 맛집 이대성의 진면목 리뷰였습니다.
'후기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집] 강릉 감자바우_추천★ (강릉맛집/강릉 옹심이맛집/강릉 중앙시장맛집/살아생전 꼭 먹어봐야하는 맛집) (2) | 2023.08.22 |
---|---|
[맛집] 경기광주 통보장어마을 (경기광주맛집/ 광주 장어/ 부모님 모시고 가기좋은 곳/ 통보장어마을/ 통보장어/ ) (3) | 2023.08.17 |
[맛집] 당산 허브족발 (당산역 맛집/ 당산동 족발/ 족발맛집/ 당산 허브족발 포장) (0) | 2023.08.11 |
[맛집] 상봉 홍길동회수산 (상봉맛집/상봉횟집/망우맛집/상봉회포장/상봉대방어맛집/홍길동 회수산/상봉동 먹자골목) (3) | 2023.08.07 |
[맛집] 성수 라온석갈비 (성수동 맛집/ 성수동 한우/ 성수역 단체모임/ 성수역 회식) (0) | 2023.08.02 |